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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책략(시장확대책략, 시장세분화책략, 포지셔닝과 marketing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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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5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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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불만을 합리적으로 관리하여야 하고 환경친화적 기업 활동을 하여야 하는 등 마케팅도 사회지향적으로 변화하여야만 한다. 미장원이 여성고객시장에서 남성고객시장으로 확대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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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판매지향적 시대 : 어 정도는 제품의 대량생산이 이루어졌으며 특정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다변화하기 이전이다. 미국 마케팅학회는 마케팅이란 개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줄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구상, 가격설정, 촉진 및 유통활동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라고 하였다. 기업이 통제 가능한 요소로서 마케팅 먹스에 포함되는 것으로 맥카시(E. J. McCarthy)가 제시한 4P를 들 수 있다 4P란 제품(Product), 경로(Place), 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을 말하는 것이며, 마케팅 관리는 4P에 따라 제품관리, 유통경로관리, 가격관리, 판매촉진관리로 분류된다

마케팅 믹스
II. 마케팅 전략(戰略)

마케팅 전략(戰略) 이란 시장의 여건과 기업의 역량을 연결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경영방침을 말한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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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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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戰略) (시장확대전략(戰略) , 시장세분화전략(戰略) , 포지셔닝과 마케팅믹스)
목차
마케팅전략(戰略)

Ⅰ. 마케팅의 개념(槪念)

1. 마케팅의 의의
2. 마케팅의 발달
3. 마케팅 믹스

Ⅱ. 마케팅 전략(戰略)

1. 시장확대 전략(戰略)
1) 시장침투 전략(戰略)
2) 시장개발 전략(戰略)
3) 제품개발 전략(戰略)
4) 다양화 전략(戰略)
2.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시장세분화의 피료썽
2) 시장세분화의 기준
3) 目標(목표)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1)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마케팅전략(戰略)

I. 마케팅의 개념(槪念)

1. 마케팅의 의의

코틀러(P. Kotler)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조직의 이익획득의 목적에 따라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에게 투입하는 기업의 자원과 활동을 조직하고 실행하는 것을 말한다.
3) 마케팅 지향적 시대 : 소비자의 욕구가 다변화됨에 따라 기업은 제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생산하지 않으면 판매할 수 없게 되었다. 기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야 하고,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시장을 분할하여 그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공급하도록 하는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마케팅 전략(戰略) 은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전략(戰略) 에 따라 설정되며 제품설계, 유통경로설계, 가격결정, 판매촉진활동과 같은 구체적이고 단기적 마케팅 활동을 위한 지침으로서의 구실을 하게 된다

마케팅전략(戰略) 의 수립 절차

SWOT분석
1. 시장확대 전략(戰略)

앤소프(H. I. Ansoff)는 기업이 채택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戰略) 을 시장과 제품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구분하였다.

마케팅과 판매의 차이
3.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란 기업이 目標(목표)시장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을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1) 시장침투 전략(戰略)

시장침투 전략(戰略) (market penetration strategy)은 제품에 아무런 변경도 가하지 않은 채 현재의 시장에서 경쟁업자의 고객을 유인하거나 새로운 수요를 개발하여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전략(戰略) 이다.

마케팅 과정
2. 마케팅의 발달

1) 생산지향적 시대 : 제품의 종류가 많지 않던 시대에는 인간의 생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만 하연 저절로 수요가 창출된다 경영활동은 주로 생산과 관련피어 있었다. 또 마케팅 지향적 시대에는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를 창출하는 활동도 하게 된다
현대는 기업이 단…(To be continued ) 순히 고객의 욕구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만으로는 지탱하기 어렵게 되었다. 미국 마케팅학회는 마케팅이란 개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줄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구상, 가격설정, 촉진 및 유통활동...


마케팅 전략(戰略) (시장확대전략(戰略) , 시장세분화전략(戰略) , 포지셔닝과 마케팅믹스)
목차
마케팅전략(戰略)

Ⅰ. 마케팅의 개념(槪念)

1. 마케팅의 의의
2. 마케팅의 발달
3. 마케팅 믹스

Ⅱ. 마케팅 전략(戰略)

1. 시장확대 전략(戰略)
1) 시장침투 전략(戰略)
2) 시장개발 전략(戰略)
3) 제품개발 전략(戰略)
4) 다양화 전략(戰略)
2.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시장세분화의 피료썽
2) 시장세분화의 기준
3) 目標(목표)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1)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마케팅전략(戰略)

I. 마케팅의 개념(槪念)

1. 마케팅의 의의

코틀러(P. Kotler)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조직의 이익획득의 목적에 따라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에게 투입하는 기업의 자원과 활동을 조직하고 실행하는 것을 말한다. 제품과 소비자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판매로부터 제품의 소비를 늘리고 기업의 이익을 획득하는 시기이다. 시장침투전략(戰略) 은 제품의 가격을 인하하거나, 광고의 증가, 대리점과 소매상의 확대 등의 방법을 통해 실행된다

(2) 시장개발 전략(戰略)

시장개발 전략(戰略) (market development strategy)은 제품에 변경을 가하지 않고 기존의 제품을 더 많이 판매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전략(戰略)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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