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marketing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戰略) 제언 > 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marketing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戰略) 제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5 08:34

본문




Download :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hwp




완전히 독립된 공상 세계로서, 현실 세계에서의 ‘나’를 잊고 상상속의 인물이 될 수 있는 독특한 테마설정으로 연출된 공간이므로 들여다보는 관람자가 아니라 그 안에서 참여하고 행동하는 3차원적 개념이다.

3. 롯데월드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마이클 포터의 경쟁 5요인
내용
잠재적 신규 진입자
막대한 초기 투자 비용 필요
롯데월드와 에버랜드가 시장 독점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공급업체의 협상력
높은 자체 수급능력
협력업체의 영세성 및 비희소성
공급업체의 희소성
비공정계약에 관한 국민관심 증대
구매자의 협상력
많은 수의 고객
높은 인지도의 구축
경제 악화 및 방문객 정체현상
대체품의 대체력
다양한 현대 놀이문화
제품 차별화
산업시장 내 경쟁자
에버랜드와의 단일 경쟁
여러 경쟁우위 요인

4. 롯데월드 SWOT분석

(1) Strength

도시 한복판에 위치한 지리적 요건을 들 수 있따 근처에 지하철 2호선 잠실역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른 테마 파크들과 달리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높다.

Download :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hwp( 25 )


%20기업분석및%20롯데월드%20마케팅%207P,STP,SWOT분석및%20롯데월드%20미래전략제언_hwp_01_.gif %20기업분석및%20롯데월드%20마케팅%207P,STP,SWOT분석및%20롯데월드%20미래전략제언_hwp_02_.gif %20기업분석및%20롯데월드%20마케팅%207P,STP,SWOT분석및%20롯데월드%20미래전략제언_hwp_03_.gif %20기업분석및%20롯데월드%20마케팅%207P,STP,SWOT분석및%20롯데월드%20미래전략제언_hwp_04_.gif %20기업분석및%20롯데월드%20마케팅%207P,STP,SWOT분석및%20롯데월드%20미래전략제언_hwp_05_.gif %20기업분석및%20롯데월드%20마케팅%207P,STP,SWOT분석및%20롯데월드%20미래전략제언_hwp_06_.gif

롯데월드,기업,롯데월드,마케팅,P,STP,SWOT,롯데월드,미래전략제언,경영경제,레포트




“롯데월드”

기업분석
마케팅
SWOT,STP,7P미래戰略제언
`목차`

1. 롯데월드 기업introduce

2. 테마파크산업의 특성

3. 롯데월드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롯데월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롯데월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롯데월드 마케팅 7P戰略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5) People
(6) Process
(7) Physical evidence

7. 롯데월드 미래戰略 제언

1. 롯데월드 기업introduce
롯데월드는 1989년 7월 12일에 개장하였으며 서울시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현실과의 차단이 효율적으로 이루어 졌을 때 방문자의 배타적 체험결과 는 가장 극적일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폐쇠적인 독립공간이 필요하다.
(4) 배타성
비일상성을 완성하는 특성이다. 둘째는 실내형 테마 파크라는 점이다. 롯데그룹 게열사인 호텔롯데에서 운영 중이며 면적 0.13㎢, 연건평 0.58㎢로 면적은 올림픽 메인 스타움의 2배, 연건평은 장충체육관의 60배에 이르며 자이로드롭, 아트란티스 등 40여 종의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따 매일 두 순서 대규모 판타지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이 선보이기도 하며 백화점, 마트를 비롯해서 쇼핑몰패션가재래식시장수영장아이스링크체육센터클리닉센터, 놀이공간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통문화歷史(역사)공간인 민속관, 놀이섬인 매직 아일랜드, 예식장, 문화센터, 각종 식당가 등이 있으며 쇼핑에서부터 각종 오락과 레저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의 서비스를 일시에 공급 받을 수 있는 다목적형 종합생활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따 또한 석촌 호수 유원지와도 바로 연결되어 연중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우리나라의 관광명소이다. 롯데 월드는 실내형과 실외형이 존재하는 테마 파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marketing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戰略) 제언
레포트/경영경제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marketing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戰略) 제언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 , 롯데월드 기업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분석및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경영경제레포트 , 롯데월드 기업 롯데월드 마케팅 P STP SWOT 롯데월드 미래전략제언









설명


순서

다.

2. 테마파크산업의 특성

(1) 테마성
테마파크는 다채롭고 다양한 테마를 가진다. 롯데그룹 게열사인 호텔롯데에서 운영 중이며 면적 0....


“롯데월드”

기업분석
마케팅
SWOT,STP,7P미래戰略제언
`목차`

1. 롯데월드 기업introduce

2. 테마파크산업의 특성

3. 롯데월드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롯데월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롯데월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롯데월드 마케팅 7P戰略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5) People
(6) Process
(7) Physical evidence

7. 롯데월드 미래戰略 제언

1. 롯데월드 기업introduce
롯데월드는 1989년 7월 12일에 개장하였으며 서울시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테마파크이다. 즉, 설정된 테마를 가장 결과 적으로 극명하게 드러내주고 테마에 맞지 않는 것은 절대적으로 배제하여 다른 존과 단절시키는 것이다. 테마의 다양화 현상은 사회발전이나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더욱 심화될 것이고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부수…(생략) 적인 테마들의 결합을 통한 복합적인 테마의 연출이 필요하며 실제로 많은 대규모 테마파크들이 이러한 복합적 테마연출을 하고 있따
(2) 동일성
테마파크는 주어진 테마에 의한 건축양식, 조경, 위락의 내용, 등장인물에서 메뉴, 판매상품, 유니폼, 휴지통의 모양과 색깔에 이르기 까지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고안된다
(3) 비일상성
테마파크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개념이며 특성이다.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korean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