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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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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5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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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중저가 라인이다. 색조는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유행할 때 고민없이 사도록 하기위하여 가격을 저가로 설정하였으며 소녀 이미지에 맞춰 포장을 아기자기하게 디자인하였다. 이니스프리는 자연 친화적인 광고와 제품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순한 화장품이라는 인식이 있어 스킨케어에 관심이 많지만 자본이 부족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을 타켓층으로 정하였다. 라네즈와 마몽드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 고가시장을 집중 공략한 것이 성공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가격은 중저가 라인이다. 에뛰드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색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타켓으로 선정하였다. 유통망도 고급 백화점내 단독 매장 중심으로 구축하고 전지현 등 한류스타를 활용한 것도 중국(China) 여심을 잡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省略) 있다아

3. Positioning (포지셔닝)

- 아모레퍼시픽은 시장 진출 이전부터 3년여에 걸친 현지 소비자에 대한 시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급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백화점을 통한 유통경로를 선택하면서 기존의 탑, 프리미엄 마켓의 명품 화장품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미들 마켓의 다른 화장품 기업들보다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는 중고가 시장에 ‘라네즈’를 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였다. 또한 아이돌을 모델로 내세워 10대들을 공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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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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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아모레퍼시픽의 시장세분화는 인구통계학적분류로 연령과 소득수준을 기준으로 이루어 졌고, 심리적 분류로 라이프스타일을 기준으로 분류하였다거 할 수 있다아 그러한 근거로는 타켓시장으로 연령에 있어서 피부 노화가 스타트되는 나이인 35세 이상으로 잡았고 소득에 있어서는 고소득층을 잡았기 때문이다 심리적 분류로 라이프스타일에 있어서는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고 품질을 우선으로 하며 동양적 웰빙 등 건강관련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으로 잡았기 때문이다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아모레퍼시픽의 STP strategy의 결과로써의 브랜드를 분석해 보자며 라네즈는 수분 보충에 관심이 있는 20대가 타겟이며, 송혜교 등 고급스럽고 깨끗한 이미지의 연예인을 모델로 선정하여 맑은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이니스프리는 자연 친화적인 광고와 제품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순한 화장품...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아모레퍼시픽의 시장세분화는 인구통계학적분류로 연령과 소득수준을 기준으로 이루어 졌고, 심리적 분류로 라이프스타일을 기준으로 분류하였다거 할 수 있다아 그러한 근거로는 타켓시장으로 연령에 있어서 피부 노화가 스타트되는 나이인 35세 이상으로 잡았고 소득에 있어서는 고소득층을 잡았기 때문이다 심리적 분류로 라이프스타일에 있어서는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고 품질을 우선으로 하며 동양적 웰빙 등 건강관련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으로 잡았기 때문이다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아모레퍼시픽의 STP strategy의 결과로써의 브랜드를 분석해 보자며 라네즈는 수분 보충에 관심이 있는 20대가 타겟이며, 송혜교 등 고급스럽고 깨끗한 이미지의 연예인을 모델로 선정하여 맑은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태평양은 올해 중화권 지역에서만 3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아

순서




다.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와 marketing 고급화로 중국(China) 시장에서 화장품 매출 톱10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의 고가라인 중 하나이며 한방을 전면에 내세워 노화에 걱정이 많은 40대 이상을 타겟으로 선정하였으며 40대 이상의 고객들은 경제력이 충분한 사람들이 많으므로 고가 제품을 많이 런칭하고 있으며 가격을 낮추는 것보다는 성능을 내세우는 marketing strategy을 사용하고 있다아 헤라는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20대, 30대를 타겟으로 하여 고급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고 싶지만 선뜻 구입하지 못했던 사람들을 공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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