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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경영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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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5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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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의 보관 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 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예를 들어, 롯데리아가 제공하는 빵의 두께는 1.7cm를 넘지 않는다. 이는 롯데리아의 베트남 진출 전략(戰略) 이 성공했다는 것으로 볼 수 있고, 그 원인으로 6가지를 꼽을 수 있다. 즉, 이것은 자동화되고 통제된 조건하에서 음식을 생산하여 제품의 표준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쓰레기통을 여러 곳에 설치하였다. 이것은 연구결과 이 두께일 때, 고객이 느끼는 맛의 강도가 가장 뛰어나다는 것을 파악하여 빵의 두께를 표준화한 것이다. 다이어트 콜라를 원하는 고객에게 일반 콜라가 제공되지 않게 하기 위해 뚜경의 요철부분을 눌러 다이어트…(drop) 콜라임을 표기하고 있다.
다섯 번째로 한류열풍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롯데리아는 항상 청결한 상태로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대의 패스트푸드지만 친절한 직원, 깔끔한 인테리어 등을 통하여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함으로써 보다 높은 만족도를 획득하고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다.롯데리아,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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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경영전략(戰略)

`목차`

1. 표준화전략(戰略)

2.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1) 베트남진출 성공사례(instance)
(2) 中國진출 실패사례(instance)

3. 광고 및 판촉전략(戰略)

4. CSR (기업의 사회적책임) 전략(戰略)

1. 표준화전략(戰略)

(1) 제품 생산의 자동화
롯데리아의 제품들은 분량의 조리규범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 한류는 이제 한국 기업이 해외를 진출함에 있어서 반드시 고려해야 될 요소가 되어가고 있으며, 베트남 내에서의 한류열풍 또한 롯데리아의 베트남 진출의 큰 성공 요인이 되었다. 그리고 모든 생산기기 또한 이 조리규범에 근거하여 동일하게 제작된다. 햄버거는 만든 후 10분 이내에, 프렌치프라이는 7분 이내에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 시간대를 경과한 제품은 버리고 있다. 기존의 롯데리아의 맛을 살림으로써 베트남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2)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
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예를 들어, 롯데리아가 제공하는 빵의 두께는 1.7cm를 넘지 않는다. 기존의 롯데리아의 표준화된 맛을 내세울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의 문화와 라이프 스

다. 이것은 연구결과 이 두께일 때, 고객이 느끼는 맛의 강도가 가장 뛰어나다는 것을 파악하여 빵의 두께를 표준화한 것이다.
두 번째로 베트남 내의 패스트푸드시장의 가파른 성장이다.
마지막으로 외식업체의 해외진출에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현지화전략(戰略) 의 성공이 베트남에서의 롯데리아 성공의 핵심원인으로 꼽힌다. 패스트푸드 업체로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표준화된 맛으로, 베트남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또한 미리 조리된 햄버거일지라도 마치 방금 조리된 것과 같은 效果(효과)를 내기 위해 온장고를 사용하고 있다. 한국 가수 등에 열망하는 베트남 젊은이들이 다른 경쟁업체보다 롯데리아를 보다 선호하게 되었다.
세번째는 표준화된 맛이 현지인에게 어필했다는 점이다. 양념이 다른 행버거를 식별하기 쉽도록 포장지의 색상을 이용하여 양념의 종류를 표기함으로써 혼동을 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지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였다
네 번째로 패스트푸드 기업과는 안 어울릴 수 있지만, 고급 브랜드화를 꾀했다는 점이다.

(3) 실수방지를 위한 표준화
작업자들이 실수하지 않도록 표준화를 시도하였다. 이는 고객이 TM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으나 쓰레기통을 많이 설치함으로써 고객이 쓰레기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한 것이다. 햄버거는 만든 후 10분 이내에, 프렌치프라이는 7분 이내에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 시간대를 경과한 제품은 버리고 있다.
첫째로 초기선점 效果(효과)이다. 즉, 이것은 자동화되고 통제된 조건하에서 음식을 생산하여 제품의 표준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모든 생산기기 또한 이 조리규범에 근거하여 동일하게 제작된다. 또한 미리 조리된 햄버거일지라도 마치 방금 조리된 것...



롯데리아

경영전략(戰略)

`목차`

1. 표준화전략(戰略)

2.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1) 베트남진출 성공사례(instance)
(2) 中國진출 실패사례(instance)

3. 광고 및 판촉전략(戰略)

4. CSR (기업의 사회적책임) 전략(戰略)

1. 표준화전략(戰略)

(1) 제품 생산의 자동화
롯데리아의 제품들은 분량의 조리규범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 롯데리아는 베트남 시장에서 다른 경쟁업체보다 일찍 진출함으로서 선점效果(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통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치를 설정하였다.
2.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1) 베트남진출 성공사례(instance)

롯데리아는 베트남에서 40%의 패스트푸드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베트남 내에서의 패스트푸드 시장에 대한 열풍으로 패스트푸드 수요가 많아졌고 그에 따라 시장을 선점한 롯데리아가 많은 이익을 거둘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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