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옥션 기업분석 > 실험결과

본문 바로가기


실험결과

(주)옥션 기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5 08:34

본문




Download : (주)옥션 기업분석.hwp




그리고 2003년, ‘1등이 몽땅 차지한다(Winner takes it all.)’는 가혹한 원칙에 따라 한국의 셀슈머들은 최근 특정 사이버장터에 집중적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신제품만 판매하는 쇼핑몰과 달리 이곳에서는 신제품뿐 아니라 시판 전의 시제품, 재고품, 중고품 등 제품이 태어나서 사라지기까지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cycle) 전 단계의 물품이 거래되고 있다. 누리망 덕분에 소비자 앞에 물건을 내놓는 절차가 매우 간소해지면서 누구나 원하면 물건을 내다 팔 수 있게 됐다.

(주)옥션 기업분석

Download : (주)옥션 기업분석.hwp( 48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6

순서

다.

위의 표는 市民들에게 쇼핑몰들을 물어 보았을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이트를 나이별, 성별로 정리해놓은 것이다. 어딘가 수요는 있지만 수요자를 찾아내는 데 …(생략) 드는 ‘거래비용’이 너무 컸기 때문이다.

• 아기가 크는 바람에 유아용 자전거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가? 디지털카메라를 업그레이드하면서 구형카메라가 불필요해졌는가? 과거에 이런 중고품을 팔기란 쉽지 않았다. 1990년대 중반 정보사회에 접어들면서 이 경계는 허물어지기 시작했다.6 , (주)옥션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본 資料는 (주)옥션의 기업분석 資料입니다. 옥션은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나이별로는 골고루 퍼져있지만, 특히 30대에 강하게 인식된 것으로 보인다.
설명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환경분석
3.1시장환경분석
3.2SWOT 분석
3.3경쟁자 분석

4옥션의 비즈니스모델
4.1초기모델
4.2marketing 장단점
4.3누리망 marketing 長點
4.4누리망 marketing 단점

5옥션의 브랜딩분석
5.1브랜드 이미지 분석
5.2브랜드 이미지 평가

6옥션의 시스템 구현
6.1웹 Site 분석
6.2컨텐츠 비교

7성과분석
7.1재무 매트릭스
7.2재무구조
7.3고객 매트릭스
7.4내부 비즈니스 매트릭스

8옥션 향후 발전
9일정/후기

부록

reference과 site



1. 선정동기

산업사회에서 판매자(Seller)와 구매자(Consumer)의 역할은 뚜렷했다. 경매방식으로 판매자가 내놓은 물건을 소비자들이 구입하는 옥션에서는 지금 25초에 화장품 1개, 5초에 옷 1벌, 50초마다 공CD 1세트, 1시간에 디지털카메라 9대와 TV 5대, 하루에 김치 2.4t이 팔리고 있다.

2 기업소개 - 현재 매출규모, 시장위치

• 이런 거래도 가능해요 = 옥션은 올 1·4분기에 거래금액 1,500억원, 매출액 127억원에 61억원의 순이익을 내며 흑자로 전환했다. ‘옥션’(대표 이재현·www.auction.com)이 그곳이다.
생산자 → 소비자의 한쪽 방향으로만 흐르던 정보가 양방향으로 바뀌면서 소비자의 역할은 기업들의 제품 제작 단계부터 지식을 제공하는 `프로슈머
(Producer+Consumer)`로 바뀌었다. 그러나 옥션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쉽게 만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예전에는 불가능했던 거래를 가능케 했다.
셀슈머 덕분에 사이버장터 전문기업들이 성업을 이루기 시작했다. 이는 아무래도 경매라는 것 특히 누리망 상으로 이루어지를 경매는 남성에게 유리한 것 때문으로 풀이되며 30대면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백화점이나 가게를 바빠서 찾을수 없는 직장인들이 누리망 을 이용해서 싼 가격에 살수 있는 옥션 사이트에 많이 접속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주)옥션%20기업분석_hwp_01_.gif (주)옥션%20기업분석_hwp_02_.gif (주)옥션%20기업분석_hwp_03_.gif (주)옥션%20기업분석_hwp_04_.gif (주)옥션%20기업분석_hwp_05_.gif (주)옥션%20기업분석_hwp_06_.gif





본 자료는 (주)옥션의 기업분석 자료입니다. 구매만 해온 소비자들이 사이버장터(e마켓플레이스)에 모여 서로 물건을 사고파는 ‘셀슈머(Seller+Consumer)’로 변신하기 시작했다.

실험결과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korean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