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 실험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험결과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5 08:35

본문




Download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hwp

하지만 롯데리아는 ‘맛’과 ‘메…(skip) 뉴의 다양성’에서 다른 경쟁업체보다 조금 낮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햄버거/치킨부문 전체만족도 1위는 맥도날드로 밝혀졌으며, 맥도날드는 친절성과 가격만족도에서도 1위를 기록하였다. 롯데리아가 차별적이면서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지 못하는 이상 China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키기 어려울 것이라 보여진다. 버거킹은 매장분위기와 시설 청결성 등에서 1위로 평가되었으며 파파이스는 맛과 메뉴다양성에서 1위를 그리고 롯데리아는 신속성에서 1위로 밝혀졌다. 일찍이 롯데리아는 물류 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업계 최초로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원부자재의 회전율을 높이고 손실률의 절감을 통한 점포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있다
2. Weakness

- 타 브랜드와 차별성 부족

롯데리아의 메뉴를 분석해보면 타사의 메뉴와 그다지 다른 것은 없다. 또한 브랜드 가치가 이미 국내에서도 인정된 프랜차이즈 업체이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점포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도 예상된다

4. Threat

-요즘 우리나라 경기의 침체와 패스트푸드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해 패스트푸드의 수요가 줄어들 수도 있다는 것과 슬로우푸드 운동과 같은 비만 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확대로 인해 패스트푸드 기피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위협이 되고 있다

-현재 가장 위협적인 것이라고 하자면 당연히 1997년 보다 더 심한 세계경기침체이며 이를 주도한 서브프라임모기지론, 금융사의 펀드 등이 있다 이에 따른 체감경기 한파는 IMF보다 훨씬 더 심하며 이로 인한 외식감소와 그에 따른 외식업계 전반의 매출감소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세계경기침체의 여파로 인한 국내경기침체 그리고 그에 따른 실질적 소비의 감소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거의 규칙적으로 일어나다시피하는 광우병파동과 끊이지 않는 웰빙열풍, 그리고 심해지는 식품첨가물 규제, 원자재비용 상승이 위협적인 부분이며 거시적인 시점에서 저출산으로 인한 청소년 아르바이트생의 감소 역시 롯데리아에 위협적인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순서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설명




다.

3. Opportunity

- 해외(베트남, 러시아) 진출

베트남의 경우 현지의 기호에 맞춘 한국롯데리아와는 다른 음식들을 선보이고 있어서 꽤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러시아에 시설, 설비 투자와 매장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아시아계 동양인들에 대한 테러등과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러시아 진출의 경우 준비단계가 더딘 것이 사실이다. 예외적으로 라이스버거나 김치 버거가 메뉴에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한국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제품이 타사의 상품보다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힘들다.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20기업%20SWOT분석_hwp_01_.gif %20기업%20SWOT분석_hwp_02_.gif %20기업%20SWOT분석_hwp_03_.gif %20기업%20SWOT분석_hwp_04_.gif

Download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hwp( 60 )









롯데리아,기업,SWOT,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 , 롯데리아의 기업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리아 기업 SWOT

SWOT분석

1. Strength

-패스트푸드 업계1위로써 어떤 브랜드보다 한국인의 맛과 식생활과 문화, 정서를 잘 알기 때문에 그에 맞는 독창적인 한국식 햄버거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갖고 있으며 다점포로 고객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독창적이고 눈에 띄는 광고 등을 활용하여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의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다는 것으로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다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 최초의 물류센터 운영으로 패스트푸드의 생명인 신선한 원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스피드를 갖추었다.

-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

롯데리아는 2xxx년도 NCSI 조사 결과, 전체 고객 만족도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1979년 창립 이래 35년간 고객 감동 서비스를 통해 부동의 1위를 고수하였다.

- 요즘의 고객들은 패스트푸드점의 서비스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맛’ 과 ‘메뉴의 다양성’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모닝에그 아침 세트는 맥도널드의 그것과 같고, 유러피언 버거나 메가빅파프리카 버거 등도 맥도널드의 메뉴들과 이름만 다를뿐 내용물은 거의 같다.

실험결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na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