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칩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戰略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썬칩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5 08:34

본문




Download : 썬칩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hwp




미국에서 만들어진 펩시의 캐릭터 ‘펩시맨’은 97년 3월 처음 등장해 배트맨이나 수퍼... , 썬칩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더욱이 이런 캐릭터는 한번 개발하면 시리즈 광고는 물론 패키지, POP 광고, 이벤트등의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長點)이 있으며, 펩시도 패키지에 펩시맨이 들어 있고, 피자 헛과 공동 이벤트를 하는 등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덤으로 새로운 광고 전략을 제시하면서 드는 마케팅비용이 없고, 계속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이미지에 시너지 效果(효과)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유명 모델을 기용한 단기간의 광고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에서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 效果(효과)적일 것이다. 그렇다. 미국에서 만들어진 펩시의 캐릭터 ‘펩시맨’은 97년 3월 처음 등장해 배트맨이나 수퍼맨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펩시맨은 콜라 캔을 상징하는 초인간적인 캐릭터로 펩시맨이 성공적인 브랜드 캐릭터로 자리잡으면서, 펩시 콜라의 국내 인지도는 97년 3월 26%에서 98년 3월에는 78%로 올랐고, 광고인지도 역시 1년만에 13%에서 89%로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짚고 넘어갈 것이 있다 타겟 층에 캐릭터가 먹혀 들어갈 것인가?
요즘 중, 고생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들을 열거해보자.
스티커 사진, HOT,…(省略) 키티, POOH......
이들을 뜯어보면 공통점이 나온다.최근 캐릭터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instance(사례)는 펩시 콜라이다. 캐릭터를 제대로만 만들면 성공 가능성은 무한하다. 어떤 식으로든 캐릭터와 관계가 있다 스티커 사진은 자기 자신을 캐릭터 화한 것이다.(코리아 리서치와 한국 리서치의 조사) 펩시 콜라는 펩시맨 덕분에 코카콜라보다 광고비를 1/3밖에 쓰지 않으면서도 이점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미국에서 만들어진 펩시의 캐릭터 ‘펩시맨’은 97년 3월 처음 등장해 배트맨이나 수퍼...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최근 캐릭터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instance)는 펩시 콜라이다.
그런데 과자의 캐릭터 하면 생각나는 것이 치토스의 치타 외에는 없다. 과거 여학생들의 전유물이었던 캐릭터는 요즘은 남학생들도 가지고 다닌다. 우리의 SUNNY가 들어갈 자리가 있다, 아니 많다는 것이다. 그리고 키티, POOH는 두 말 할 것 없는 캐릭터이다. 바로 이 점. 캐릭터는 그들의 생활 그 자체이다.



%20브랜드%20파워%20강화를%20위한%20커뮤니케이션%20전략_hwp_01_.gif %20브랜드%20파워%20강화를%20위한%20커뮤니케이션%20전략_hwp_02_.gif %20브랜드%20파워%20강화를%20위한%20커뮤니케이션%20전략_hwp_03_.gif %20브랜드%20파워%20강화를%20위한%20커뮤니케이션%20전략_hwp_04_.gif %20브랜드%20파워%20강화를%20위한%20커뮤니케이션%20전략_hwp_05_.gif %20브랜드%20파워%20강화를%20위한%20커뮤니케이션%20전략_hwp_06_.gif


썬칩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戰略

Download : 썬칩의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hwp( 24 )


최근 캐릭터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는 펩시 콜라이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korean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