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 실습일지

본문 바로가기


실습일지

아이팟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5 07:14

본문




Download : 아이팟.ppt











아이팟,경영경제,레포트



아이팟(iPod) 마케팅 분석

목 차
1. 선정동기
2. 애플(apple)사 introduction
3. 아이팟(iPod) 제품군
4. 환경분석(5C)
5. STP 분석
6. SWOT 분석
7. 4Pstrategy 분석
8. 분 석
1. 선정동기
▶ iPod은 세계 MP3P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

▶ 국내에서는 I-river와 COWON 등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함

▶ 깔끔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정책 등으로 무장하여 국내 MP3P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세를 지속

▶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MP3P 하면 I-river를 떠올리지만 그 기세를 꺾으려는 iPod의 노력

▶ iPod의 한국시장 진출성공 요인과 마케팅strategy, 보완되어야 할 점들에 대해 살펴보자!!
2. 애플(apple)사 introduction
▶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위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회사
▶ 1984년에 내놓은...

아이팟(iPod) 마케팅 분석

목 차
1. 선정동기
2. 애플(apple)사 introduction
3. 아이팟(iPod) 제품군
4. 환경분석(5C)
5. STP 분석
6. SWOT 분석
7. 4Pstrategy 분석
8. 분 석
1. 선정동기
▶ iPod은 세계 MP3P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

▶ 국내에서는 I-river와 COWON 등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함

▶ 깔끔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정책 등으로 무장하여 국내 MP3P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세를 지속

▶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MP3P 하면 I-river를 떠올리지만 그 기세를 꺾으려는 iPod의 노력

▶ iPod의 한국시장 진출성공 요인과 마케팅strategy, 보완되어야 할 점들에 대해 살펴보자!!
2. 애플(apple)사 introduction
▶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위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회사
▶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큰 성공을 거둠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의 퍼스널 컴퓨터 핵심 제조 기술을 자체 보유
▶ 정보 및 뉴미디어 종합 정보 시스템 전문 회사로 그 체제를 전환
국 가
미국
업 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 립 자
스티븐 위즈니악/스티브 잡스
설 립 일
1977년
본 사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한국지사
애플컴퓨터코리아
3. 아이팟(iPod) 제품군
아이팟 비디오
(iPod video)
아이팟 나노
(iPod nano)
아이팟 셔플
(iPod shuffle)
4. 환경분석(5C)
1) Company
▶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 세계시장과 한국시장에서의 모순

2) Costomer
▶ 예쁜 디자인 선호
▶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3) Competitor
▶ 아이리버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파워 1위
▶…(省略) 코원 : 성장하고 있는 잠재적 경쟁자
▶ MP3폰과 각종 복합기기
4) Collaborator
▶ 삼성 : 낮은 가격으로 NAND 플래쉬 메모리 제공
▶ 펩시콜라 : 공동 마케팅(같은 타켓 시장)
▶ 각종 악세사리

5) Cotext
▶ MP3P 시장의 미래
- MP3P가 아예 멸종할 것이란 비관론
- 디지털 컨버전스
5.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나이/성별에 따른 세분화와 그에 따른 특징분석

구 분
10대 중후반
(중고등학생)
20대초중반
(대학생)
20대후반~30대
(직장인)


-MP3P가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대부분이 가지고 있음
-기능에 민감하면서도 유행에 뒤지지 않으려고 주위 또래가 선호하는 것을 선호함
-부모님께 다른 기능 등을 강조하며 사달라고 조름
-물건을 스스로 고르지만 실제로 지불하지 않음
-MP3P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라면 음질에 가장 관심이 높고, 꼼꼼히 비교해 보고 사는 편
-대부분이 MP3P를 가지고 있으며 통학시 음악 감상용으로 소요하는 경우가 많음
-실제로 자신의 돈을 지불하고 구매, 가격도 꼼꼼히 따지는 편
-전자기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기능에 관심이 높음
-반면 관심을 가지지 않고 필요성(必要性)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많음
-가격에 비탄력적
-MP3P를 갖춘 PMP나 DMB폰 등 고가의 제품을 소요하는 경우도 많음

구 분
10대 중후반
(중고등학생)
20대초중반
(대학생)
20대후반~30대
(직장인)


-MP3P를 대부분 소유
-디자인에 민감
-친구들이 사는 제품을 우선 선호(브랜드 인지도 중요시)
-물건을 스스로 고르지만 실제 지불하지 않음
-어학기능 등 다른 기능도 요구
-디자인에 가장 민감
-음악감상을 가장 즐김(통학시에 가장 많이 사용)
-가격에도 민감한 편
-휴대성과 조작의 용이성 등 간편한 것 추구
-광고에 빨리 반응하는 편
-부모님이 사주시거나 자신의 돈으로 구매
-수
아이팟
아이팟


_ppt_01_.gif _ppt_02_.gif _ppt_03_.gif _ppt_04_.gif _ppt_05_.gif _ppt_06_.gif

순서
아이팟 , 아이팟경영경제레포트 , 아이팟




Download : 아이팟.ppt( 82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실습일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korean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