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strategy 事例분석- 롯데리아 향후strategy방향 제언 > 기타자료

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료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strategy 事例분석- 롯데리아 향후strategy방향 제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5 08:35

본문




Download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hwp




2xxx년부터 KKD사업본부를 편성하고 내부에 크리스피크림도넛, 2xxx년도부터는 나뚜르사업팀을 통해서 나뚜르를 운영하고 있다…(생략(省略)) .
롯데리아의 점포수는 2xxx년 12월 기준 국내 1,282개, 해외에는 191개, 24시간 운영 점포는 309개 등 동일 패스트푸드 업체에서 압도적인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다아 2xxx년에는 아시아 프렌차이즈 기업 TOP3에 드는 것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다아 현재 햄버거 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으로 추정하고 있다,

(2) 경영철학

① Quality(품질)의 향상
Quality(품질)의 향상은 신선도가 높은 상품을 정해진 조건으로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처음 한 이후에 지속적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를 연구, 개발하면서 시장점(長點)유율 1위라는 위치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아 롯데리아는 햄버거뿐만 아니라 치킨, 디저트, 커피와 같은 제품도 같이 판매를 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아 2000년도에는 롯데리아 내부에 커피사업부를 만들고 엔제리너스를 운영하기 처음 하였다. 대한민국의 첫 롯데리아는 1979년 12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개업하였다. 이는 롯데리아의 초기 유통망 확장책략이 패스트푸드의 선두기업으로서 롯데리아가 경쟁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중요한 책략이었음을 알 수 있다아

(2) 선진물류시스템을 통한 원자재 조달

패스트푸드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패스트푸드의 생명은 신선한 원재료 공급이다. 현재 롯데리아는 730개, 맥도날드는 232개 버거킹을 87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아 롯데리아를 찾는 소비자들의 26.1%가 거기가 가깝다는 이유만으로 롯데리아를 선호한다고 대답하였다. 롯데리아는 물류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업계 최초로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원부자재의 회전율을 높이고 손실율의 절감을 통한 점포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할 수 있었다.② Cleanilness(청결)의 향상
Cleanilness(청결)의 향상은 점포환경을 항상 위생적이고 신선한 느낌이 들도록 유지하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2009년에는 TGIF사업부를 편성해서 TGI FRIDAYS를 운영하기 처음 했다. 1977년 100호점 개설에 이어 1979년 8월 200호점이 개설, 2000년 4월 17일 강남 센트럴시티에 500호점이 개설되었으며, 이후로 체인점은 일본 전역 및 대한민국, 중화민국, 베트남, 중화인민공화국에도 설립되었다.④ Time(시간)을 판다
QCS를 토대로 손님에게 제공되는 것은 단순한 상품이 아니라 시간이라는 뜻이다.




마케팅example(사례)
향후방향제언
`목차`

1. 롯데리아 기업분석
(1) 기업introduction
(2) 경영철학

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

4. 롯데리아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

6. 롯데리아 마케팅책략 example(사례)
(1) 마케팅믹스 4P책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 라인 마케팅
(3) 공격적 마케팅
(4) 내부마케팅
(5) 서비스마케팅

7. China진출 실패example(사례) 와 재진입 책략제언
(1) China진출 실패요인
(2) 재진입 책략제언

8. 향후책략 방향제언 (해외진출방향)
1. 롯데리아 기업분석

(1) 기업introduction
롯데리아는 1972년 롯데그룹의 패스트푸드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되엇고 1972년 9월 일본 도쿄 니혼바시의 다카시마야(高島屋) 백...



마케팅example(사례)
향후방향제언
`목차`

1. 롯데리아 기업분석
(1) 기업introduction
(2) 경영철학

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

4. 롯데리아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

6. 롯데리아 마케팅책략 example(사례)
(1) 마케팅믹스 4P책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 라인 마케팅
(3) 공격적 마케팅
(4) 내부마케팅
(5) 서비스마케팅

7. China진출 실패example(사례) 와 재진입 책략제언
(1) China진출 실패요인
(2) 재진입 책략제언

8. 향후책략 방향제언 (해외진출방향)
1. 롯데리아 기업분석

(1) 기업introduction
롯데리아는 1972년 롯데그룹의 패스트푸드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되엇고 1972년 9월 일본 도쿄 니혼바시의 다카시마야(高島屋) 백화점에서 1호점이 개설되었다.

(3) 끊임없는 한국적 신제품 개발

롯데리아가 한국에서만큼은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할 수 있는 근거는 바

레포트/경영경제


롯데리아,기업과,성공요인,롯데리아,SWOT과,마케팅전략,사례,롯데리아,향후전략방향,제언,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hwp( 68 )


%20기업분석과%20성공요인분석%20-롯데리아%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20롯데리아%20향후전략방향%20제언_hwp_01_.gif %20기업분석과%20성공요인분석%20-롯데리아%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20롯데리아%20향후전략방향%20제언_hwp_02_.gif %20기업분석과%20성공요인분석%20-롯데리아%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20롯데리아%20향후전략방향%20제언_hwp_03_.gif %20기업분석과%20성공요인분석%20-롯데리아%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20롯데리아%20향후전략방향%20제언_hwp_04_.gif %20기업분석과%20성공요인분석%20-롯데리아%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20롯데리아%20향후전략방향%20제언_hwp_05_.gif %20기업분석과%20성공요인분석%20-롯데리아%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20롯데리아%20향후전략방향%20제언_hwp_06_.gif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리아 기업과 성공요인 롯데리아 SWOT과 마케팅전략 사례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순서
설명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strategy 事例분석- 롯데리아 향후strategy방향 제언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strategy 事例분석- 롯데리아 향후strategy방향 제언


다.
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1) 유통망확보를 통한 선두기업으로서의 경쟁적 우위유지

롯데리아는 초기 유통망 확장책략을 통한 수요의 확대가 규모의 경제로 이어지는 책략을 구사하였다.③ Service(서비스)의 향상
Service(서비스)의 향상은 정성이 담기고 느낌이 좋은 점포 가되도록 함을 뜻한다.

기타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korean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korea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